꿈수목원아동발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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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진단을 이끌어내고 다면적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심리치료

심리치료

대상

  • 자신감이 없고 위축되어 있으며, 자기표현을 잘 못하는 아동
  • 짜증이 많고 공격적이며 충동적인 아동
  • 전반적으로 발달이 늦은 아동
  • 학교나 유치원에서 친구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
  • 주의가 산만하고 충동적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동(ADHD)
  • 학교 부적응 – 왕따, 교우관계 어려움이 있는 아동
  • 우울증, 불안, 무기력으로 의욕이 없는 아동
  • 인터넷 및 게임에 중독되어 있는 아동
  • 등교거부, 거짓말, 도벽 등의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

장애 유형

  • ADHD

    주의력 결핍 / 과잉행동 장애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여 산만하고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입니다. 치료가 늦어지면 성인이 돼서도 충동적이고 산만해 질 수 있으므로 조기치료가 필요합니다.

  • 우울증

    우울은 일반적으로 무기력감, 불쾌감, 상실로 인한 기분인데, 아이들은 자신의 정서적 변화에 대한 구체적 인식이 미흡하기에 가면우울, 성인들의 우울증상과는 다른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고 특히 아이들의 우울증상은 공격성, 산만성, 관계부적응, 지속적인 짜증형태로 나타납니다.

  • 틱장애

    틱이란 갑작스럽고 빠르고 반복적이고 비율동적이며 상동적인 움직임이나 소리를 말하며 틱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기질적 소인보다는 심리적, 환경적 요인을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의지와 상관없이 나타나는 틱행동을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스트레스 불안을 더 느끼며 문제행동이 더 악화 되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부모의 지적과 나무람 보다는 따뜻한 보살핌이 중요합니다.

치료 접근

  • 놀이치료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로 충분하게 전달하는데 있어 제한이 있는 아동들에게 그들의 언어라 할 수 있는 놀이나 행동표현을 통해서 정서, 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보이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심리치료입니다.

    아동은 “놀이”이라는 매개를 통해 불안, 공격성, 좌절감, 내적인 긴장 등을 표출하면서 이런 감정들을 적절하게 조절하거나 해소시킴으로 이완된 정서,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력, 안정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자와의 역동적 관계를 통해 자아존중감, 환경에 대한 숙련감, 내적 통제성이 증가되어 보다 적절한 행동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 심리운동치료

    독일에서 Jonny Kiphard와 Huhneken이 창안한 심리운동은 신체경험과 신체움직임을 주요매개로 하며,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놀이와 움직임 체험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적, 치료교육적 방법이다.

    즉 심리운동은 원활한 감각운동발달, 심리적 발달을 꾀하는 전인적 교육방법인 동시에 나아가, 이러한 발달 측면에서 문제나 장애를 보이는 대상을 위한 치료방법인 것입니다.

    심리운동 프로그램은 심리운동 활동을 통해 타인을 인식하고 주어진 과제를 스스로, 그리고 협동하여 해결하도록 하여 상호간의 원만한 조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서 아동은 활동을 통해 신체적, 물질적, 사회적 경험을 함으로써 일상생활 뿐 아니라 단체 활동에서 자신감과 자기 가치감이 강화되고 타인과의 경쟁 속에서 규칙과 질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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